CU, 5월 가정의 달 맞아 화훼농가 돕기 나선다

보도자료 2022.05.06

- 한국화훼농협과 함께 카네이션, 공기정화식물 등 약 10가지 상품 온∙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

- 가정의달 맞아 안마의자, 영양제, 밀키트 등 30여 개 상품 포켓CU에서 특별 할인전 열어

- 온∙오프라인 인프라 활용해 위축된 지역 농가와 상생할 수 있는 든든한 판매채널 역할할 것

 

 업계 1위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‘우리꽃 마음 전하기 캠페인’을 펼친다. 

 

 

 

 ‘우리꽃으로 마음 전하기 캠페인’은 1만 6천여 개 CU 점포와 멤버십 앱 ‘포켓CU’ 등 BGF리테일이 보유한 온∙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우리 화훼 농가의 카네이션 및 식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. 

 

 화훼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화훼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2년 넘게 꽃 소비가 줄어든데다 값싼 중국 및 베트남 꽃들이 대량 수입되면서 높아진 원재료, 인건비에도 가격 인상이 어려워 삼중고를 겪고 있다. 

 

 CU는 ‘우리꽃으로 마음 전하기 캠페인’을 위해 국내산 카네이션을 사용한 카네이션 코사지와 아이비, 호야 등 공기정화식물, 비누종이로 만든 카네이션을 함께 구성한 카네이션 꽃바구니 등을 한국화훼농협과 특별 제작했다. 

 

 이들 상품은 전국 1만 6천여 개 CU와 CU의 멤버십 앱 ‘포켓CU’를 통해 판매된다. 특히, 포켓CU로 카네이션 코사지 등을 주문한 고객들은 가까운 CU 점포에서 신선한 상품을 픽업하거나 무료 배달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. 

 

 이 밖에도 CU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‘포켓CU’에서 30여 가지 특별 상품을 선보인다. 

 

 CU는 어버이날 인기 상품인 코지마 안마의자 2종과 손 마사지기, 눈 마사지기, 혈압계 등 부모님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 헬스케어 상품들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. 종근당건강 락토핏, 태웅 6년근 홍삼정, 호랑이경옥진 등 건강기능식품과 HBAF 시즈닝 아몬드 선물세트 등 가족들을 위한 영양 간식을 최대 50%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.

 

 맥널티 홈카페 커피머신, 맥널티 전동 글라인더 등 가족들을 위한 홈카페 상품들과 온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상품 및 아이들을 위한 간식들도 포켓CU에서 구매할 수 있다. 

 

 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서지훈 MD는 “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농가의 아름다운 꽃과 식물로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에 힘이 될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다”며 “앞으로도 CU는 위축된 지역 농가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는 한편 전국 1만 6천여 개 점포와 포켓CU를 기반으로 이러한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는 든든한 상생 채널이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 

 

 한편, BGF리테일은 지역 브루어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나아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로컬 맥주 시리즈,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관광지를 홍보하는 지역라면 시리즈, 각 지역 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돕는 팔도한끼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.